심심할때 보기좋은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추천
저가 다큐멘터리 보는걸 좋아해서 인상깊었던 작품들 몇가지 소개해드릴까해서용? 개인의 취향에 따라서 호불호는 갈리겠지만 여기있는 작품들은 적어도 온가족이 함께 볼수있는 그런 작품들이라고 할수있겠네요!
1.가장깊은호흡
한 프리다이버의 도전을 그린 다큐멘터리영화입니다.
몰입도와 연출이 정말 잔잔하면서도 박진감 넘치고 보는 저까지 같이 숨을 참게했던 영화에요..
이 영화를 보기전까지는 깊은 바다를 보는것이 무섭고 두려웠는데 오히려 이영화로 그 두려움을 조금이나마 극복한것같아요. 평소 스포츠물이나 긴장감있는 장르를 좋아하신다면 적극 추천 입니다.
2. 이머전시 뉴욕

미국의 응급실과 병원 전체적인 상황을 찍는 취재형식의 8부작 다큐멘터리입니다. 우리나라에도 수많은 의학 다큐멘터리가 존재하지만
이 작품에서 다루고 있는 곳이 뉴욕이니 만큼 상당히 다른 분위기와 풍경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헬기를 타고 환자를 나르는 모습, 보호자와 대화하는 모습 등등 다양한 장면들이 연출됩니다. 의학용어들은 잘 모르더라도 어쩐지 그곳에 있는 사람들의 감정은 잘 알수있게하는 작품입니다.
3. 10대 사건으로 보는 제2차 세계대전

우리가 일상적으로 많이들 듣는 제1차세계대전…2차세계대전… 하지만 그 전쟁의 내막에 대해서 자세히 알고 있는 사람은 아마도 많지 않을겁니다. 이 다큐에서는 총 10부작으로 제2차세계대전의 발발과 전개과정 결말을 결정짓는 사건들을 자세히 설명합니다. 당시의 사람들의 모습들을 한데 모아 영상으로 볼수있다는 점이 신선하고 의의가 있었습니다. 평소 먹물토크를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트라이 해볼만 할지도?
4. 다크투어리스트: 어둠을 찾아가는 사람들
어두운 역사에 관한 지역들, 또는 가벼운 공포체험까지 다양한 여행지를 여행하며 일명 다크투어리즘을 하는 8부작 다큐멘터리입니다. 일본의 후쿠시마에서 대지진과 쓰나미의 흔적을 보기도 하고 라틴아메리카에서 마약왕을 만나는등 자칫 위험할수있는 도전들을 해나갑니다. 스토리형식으로 진행되고 온리 다큐만 있다기보다는 드라마같은 연출도 들어가있습니다.
살아서 가볼일은 없지만 뭔가 궁금하기는 한, 그런 여행지들을 간접체험해볼수 있어용..
5. 72 종의 귀여운 동물들
짜잔 귀엽죠 보세요 그냥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