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마무스메] RTTT 2화 감상
1
23.04.24
·
조회 474
어제 2화는 일본 더비 그리고 그 대회 우승자인 어드마이어 베가 에 대한 집중조명이 있었습니다.
인게임에도 차용한 원본마의 출생 과정을 스토리로 녹여냈지요.
아야베는 쌍둥이라는 존재를 인지한 후, 쌍둥이에게 바치는 레이스를 펼칩니다. 그러는 과정에서 외톨이 속성을 가져가게 됩니다. 룸메이트 카렌짱이 있지만 티엠 오페라 오-메이쇼 도토 페어만큼의 이야깃거리는 없네요.
이 속성 때문에 2화 마무리 장면이 좀 아쉽게 느껴졌습니다. 1화와 유사한 흐름이지만 1화에서는 오구리 캡의 미소, 티엠을 동경하는 도토, 망토를 날릴 만큼 우레와 같은 함성으로 짧은 시간 안에 아낌없이 축하해 줬다면 이번 2화에서는 아야베의 우승에 기뻐하는 카렌 짱의 모습도, 쌍둥이를 향한 아야베의 독백도 없었습니다. 다만 탑 로드 내레이션 때 기도하는 아야베로 유추할 수 있을 뿐이죠. 관중석 함성 포커스도 날렸으니만큼 혼자서 우승을 만끽해야 할 시간이었는데 패왕이 쓰린 맘을 다잡으며 박수를 보내고 도토가 눈물을 훔치고 있네요.
뭔가 1기의 세이운 스카이가 떠올랐습니다.
물론 그 부분의 연출이 살짝 아쉬웠다는 것일 뿐, 전체적으로는 어제도 보는 내내 행복했습니다.
명랑한 근성캐로 착실히 빌드업한 나리타 탑 로드가 어떤 모습으로 진주인공으로 거듭날지 기대됩니다.
댓글
김빡승
23.04.25
1,2기 좋은 스토리임에도 작화때문에 아쉬웠던 걸 다 해소해줘서 저는 아주 재밌게 보고 있습니다.
아야베의 서사가 사실 원본마 스토리를 챙겨보지 않는 사람들 입장에서는 감정이입이 쉽지 않을 거 같다는 느낌은 들었습니다. 너무 짧게 풀어내다보니..
저는 우연히 원본마 이야기를 접해서 그런지 아야베에도 감정이입이 잘 됐었네요. 특히, 쌍둥이 동생이 나오는 씬이 인상적이었네요.

👨🍳이세계식당(승우아빠) 전체글
오타쿠 수용소 즐거웠습니다.
결국 이세계로 가버린 승빠
4
유루캠3기 pv
2
일본에어서오세요엘프씨 애니화결정
단다단pv
여성향게임의파멸플레그밖에없는악역영애로환생해버렸다
승우아빠의 탑골공원이 그립습니다.
이세계 수어사이드pv
2
전생했더니슬라임3기 pv
역사에 남을 악녀가 될거야pv
파워레인저에도 수출된 오히려 좋아
부대찌개 진짜 준내 맛있었겠다...
드래곤볼 슈퍼 103화 선행 스케치 공개
나에게축구는살인이다극장판나기에피소드pv
봇치 또 패배
바텐더 신의글라스 pv
근데 도쿄 갔다온건 갔다온건데
도쿄 4박5일 갔다와따
2
[우마무스메] 2회차 스콜피오배 결과는
3
오픈리그, 클구리로부터 트레센을 구할 희망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