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세계 메카항우에 대해 알아보자
얼마 전 침튜브 역볶이 먹방 영상에 '진짜 세상이 뭔말만해도 이아조씨 말 들어주는것 같아서 울화가 치민다'는 댓글을 봤습니다.
그리고 그 댓글이 머리에서 지워지기 전에 침착맨의 메카항우 글을 보고 이세계 메카항우를 알고 있던 저는 울화가 치밀었고,
이 감정을 발산하기 위해 이세계 메카항우를 소개합니다.
이 글에서 소개해 드리는 이세계는 Fate/Grand Order라는 게임의 fate 세계관입니다.
이세계(이하 "fate 세계관"라 함)의 항우는 선계를 여행하던 시황제가
보패인간 나타태자(메카임)의 잔해를 발견해 회계에서 연구하여 제작한 인조인간입니다.
항우의 설명전에 잠시 '인류사'와'범인류사'(이하 "이문대"라 함)의 정의를 알 필요가 있습니다.
인류사는 우리가 살고 있는 올바른 역사의 세계이고 이문대는 IF의 역사의 평행세계입니다.
간단한 예를 들면 알렉산더 대왕이 젊은 시절 요절을 하지 않고 세계 정복에 성공했다던가
마왕이 강림한 제갈량이 삼국을 통일해서 우리가 알고 있는 역사와 다르게 흘러간 세계입니다.
여기서 항우를 제작하던 진시황의 사후에 관하여 분기점이 갈리면서 항우의 모습도 2가지로 나뉩니다.
인조인간 개발 중 불사성을 가지지 못해 우리가 알고 있는 인간형에서 방치된 상태에서
항량에게 발견되어 항적(항우)이라는 이름을 같게 된 인류사의 항우
인조인간 개발 중 불사성을 얻은 진시황이 진나라의 세계 제패와
진나라를 위협하는 온갖 적들을 막기 위해 완성한 이문대의 항우 *회계영식입니다.
*항량을 만나지 못해 항우라는 이름을 받지 못 하고 회계에서 개발되어 붙여진 이름
이것이 '천하태평'을 위해 탄생한 미래마저 예측해버리는 고속연산능력과 괴력을 가진 fate 세계의 항우이다.
그러나 항우는 시황제에게 황제가 아닌 황제를 보필하는
신하의 기능을 위해 프로그래밍 된 인조인간이었다.
천하태평을 위해 닥터스트레인지처럼 고속연산 중인 그의 앞에
황제의 재목을 가진 남자가 나타났으니 그가 바로 우리가 잘 알고 있는 한고제 유방이며
유방을 만난 순간 천하태평을 위한 항우의 고속연산은 순식간에 끝났다.
천하태평을 위한 항우의 유방황제만들기 프로젝트는
방장의 침착맨 초한지 편을 기다리자
마지막으로 방장이 AI와 안드로이드의 인간세상 침공을 걱정한다면
메카항우가 아닌 개발자에게 묻거라
프로그래밍 잘했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