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장님 저랑 똑같은 이야기를 하셔서 놀랐습니다
11
23.09.22
·
조회 549
일하면서 듣느라 디테일 한 이야기까진 집중을 하지 못했지만, 소한 것에서 행복을 못느끼거나 내 존재에 대한 고민, 허무함 공허함 등등 제가 요 몇년째 고민하는 것들을 말씀하셔서 놀랐습니다.
저도 그때문에 상담도 받아보고 다양한 취미도 만들고 운동도 해봤지만, 일시적인 솔루션일 뿐이더군요.
주변 사람들, 정신과나 상담실 교수님도 많은 이야기를 들어주시고 해주셨지만, 솔직히 하나도 도움이 안됐습니다. 잘 와닿지를 않더라구요. 자기 암시나 그렇게 생각하지 말자~ 이런것도 너무 이상주의적인 방법이라고 느껴졌구요. 그래서… 계속 어떻게 극복을 해가야하나 매일이 고민입니다.
요즘엔 제게 동기와 보상이 부족한게 궁극적인 이유가 아닌가하는 생각을 많이 하고 있어요. 제가 즐거움이나 행복을 못느끼는걸 거슬러 올라가보니 그렇더라구요. 뜨개질이란 취미를 하면서 확실한 결과물이 있다는 것데 기분이 나아지는 걸 느낀다는 것 , 시간이 지나면서 완성은 당연한 것이라고 받아들이기 시작해서 흥미가 천천히 사라지고 생기고를 반복하는 것이 그 예시라고 생각하구요.
그래서 그런 동기와 적절하고 지속적인 보상 시스템을 어떻게 만즐 수 있을지를 고민하고 있습니다.
제가 이미 극복을 한 상태라 방장님께 제 이야기를 들려드릴 수 있다면 좋았을텐데 그게 아니다보니 두서없는 넋두리가 된 것 같네요.
저도 방장님도, 그리고 같은 고민하시는 개청자님들도 꼭 극복하도 일상의 행복함을 누리면서 살아갈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파이팅~~
댓글
열라면
23.09.22
횐님 저도 횐님과 성향이 비슷한데 뜨개에서 큰 환기를 받은 적이 있걸랑요! 반갑네용 우리 좀 더 고민해 봐여 홧팅
😊침착맨 전체글
침숭이 발견
3
방장 생구 좋아하는거 맞았군
4
호크아이 슨배임때 입은 썬칩셔츠 알려주세요!!
2
위고비는 단순한 비만치료제가 아니다
방장 마블 안본거 같이보기 해도 괜찮을듯
2
소풍왔니님이 트위치 첫방송때 호스팅 받았을때의 방장영상 찾았습니다
2
어머 세화야........?
✒︎ 침투부 클래식: '멀쎄대쓰벤츠'의 인내의 숲 탐험
2
여러분 교동이가 생태계 교란종인거 알고 계시나요 ~~~?
60
근데 침맨 마블 안 본 사람 중에 마블 제일 잘 아는 듯
3
네이버 쇼핑 침착맨 발견
1
침둥 주제가 이거였구나
6
테라리아
2
근데 침착맨 데블스플랜2 리뷰하면 안됨
53
오르막에서 스케이트를 타려 한
어제 라이브 원본
3
방장 데블스플랜2 보려면 2, 4, 10, 11화 쿠키 있으니까 꼭 챙겨봐
1
지디의 침착맨 샤라웃 ㄷ ㄷ
11
통닭천사의 말은 진실이었습니다.
1
33원정대, 발더스게이트3 너무 길어서 방송으로 못하시겠다고 하셧는데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