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닝화 고르는 법(진지)
안녕하세요 대인 및 대인국민여러분..
올해부터 나름 취미라고 말할만큼 뛰기 시작한 런린이입니다..(모 갤러리 기준에 의하면 런린이도 아니고 런정자)
오늘 퇴근하면서 방송 진짜 재밌게 봤는데 대인께서 진지하게 뛰신다고 하여 참고할만한 글과 영상을 남겨보려고요.
(간단한 인증입니다.. 아직 풀마라톤 경험은 없고 하프만 두번 완주했습니다)
선 추천
1.나이키 페가수스 39 : 입문용 및 훈련용으로 가장 많은 추천을 받는 중립화
2. 아식스 젤 시리즈(젤 님버스, 젤 카야노 등) : 안정성의 아식스 구관이 명관이라는 평이 많다.
기타 설명 선요약
1. 무슨 신발이든 일단 달려라. (제일 중요)
2. 내 발에 맞는 신발을 찾자. (족형과 회내)
<발의 형태 >
보통 신발을 고를때 발 길이가 가장 중요 변수지만, 어떤분들은 발볼이 매우 넓거나 발등이 높아 반업, 1업하는경우가 있습니다.
네.. 러닝화에서는 단순 길이뿐만 아니라 발등높이, 발볼너비, 아치높이등 요소도 중요해집니다.
조금만 안 맞아도 거리가 늘어나고 데미지가 누적되는순간 달리기가 너무 불편하거든요.
그러면 이 귀찮은것들을 어디서해주냐? 러닝화 전문매장(아식스, 러너스클럽, 플릿러너..)에서 정밀하게 해줍니다. - 홍보는 아니고 제가 아는게 저정도 뿐이네여..
이런식으로 정밀하게 3d 측정 및 그에맞는 제품을 추천해줍니다. 뒤에 적을 회내까지 영상촬영해서요 (검사만 받으면 비용지불 필요, 제품구매시 비용면제가 보통일거에요)
***그러면 꼭 필요하냐? 그건 아닙니다. 하면 확실히 편하지만 선요약 1번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일단 나가서 달려야 의미가 있거든요.
나중에 취미가 되는것 같아진다 싶으실때 추천드릴께요
<회내>
두번고려할 요소는 회내입니다. 회내에 따라서 창이 커서 쿠션이 좋아보이고, 반발력있는 신발이 오히려 부상위험을 높일수 있기때문에 중요하죠.
보통 과회내(과외전)이라 불리는 경우, 걷기 또는 달리기시 발목이 아래와 같이 상당히 꺾이게 되어 그에 맞는 신발이 필요합니다.
(과회내가 아닌 중립형인분들도 많음 / 보통 발 아치가 낮은경우(평팔) 과회내가 더 잘 일어날 수 있습니다.)

(저런 상태로 수 km달린다면 데미지 누적이 상당하겠죠?)
회내 등에 따른 러닝화 선택법은 아래 영상을 참고하시면 의사쌤이 잘 설명해주십니다.. 사실 제 글 전체보다도 이게 더 의미있을듯
저또한 과회내가 있어 중립화-안정화계열을 주로 신습니다.
러닝화에서는 반발력이 좋음 => 불안정성 상승으로 볼 여지가 있습니다. 카본화가 이에 해당된다고 볼수있구요.
방송에서처럼 아래 창이 두꺼워 쿠션이 좋을것같은 카본화가 안정적이여 보인다는 생각은 위험한것이죠.
저도 신어봤는데 너무 불안정하고 무릎이 아파서 1번신고 당근하게 되더라구요.
선 추천한 신발들은 보통 입문할떄 많이들 추천하시는 신발입니다. 검사 저런거 필요없이 신은분들 대부분이 만족합니다.
이것저것 설명을 더 적고싶으나 귀찮아서 쉽지않네요 ㅋㅋㅋㅋ 다들 즐런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