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연 질량이 없다면 지구의 표면 위에 지속적으로 존재할 수 없는 것일까요?
24.02.24
·
조회 446
오늘 라이브에서 지평좌표계 부적 굳즈에 대한 이야기를 듣다가 떠올리게 된 주제입니다.
귀신에게 질량이 존재하면 오히려 귀신의 존재가 불가능해지는 논리에 의해
질량이 없을 경우 일어나는 사건 중 하나의 예에서 지평좌표계가 언급되었는데요,
과연 질량이 없는 것들이 전부 지구 등의 천체를 통과해버릴까 하는 질문입니다.
질량이 없는 대표격이 빛, 즉 광자인데요. 빛 역시 중력의 영향을 받아 그 궤도가 휘게되어 중력렌즈 등의 효과를 일으키기도 하고
cern의 입자충돌 실험에서 질량이 없는 입자가 발견되었다는 등의 기사를 예전에 본 기억도 있습니다.
다시 귀신의 이야기로 돌아와 혹시 cern의 시험 등에서 검출될 수 있는 질량이 제로인 입자와 유사한 어떤 입자가 있어 귀신을 구성할 수 있는데,
지구 중력의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있어 지구표면에 존재할 가능성이 있을 수 있을까요??
댓글
ABCJ
24.02.24
그 특정 입자가 엄청난 확률로 사람 눈에 보일 정도의 양으로 뭉쳤는데, 그 생김새가 사람처럼 생기고 말도 할 줄 안다...?
이건 약간 사람의 몸을 이루는 원소들 (칼슘, 인, 탄소 등등)을 모아서 막 뭉쳤더니 정상적인 성인 남성이 되었다는 확률보다 힘들어보이네욥.
나비요뎡
24.02.24
아 그냥 존재가능성 그 자체만 생각하느라 사람 눈에 보인다는 전제를 잊고 있었네요...
그래도 언어적 소통은 둘째치고, 빛처럼 눈에 보일 정도의 밀집력을 가질 수 있음에도 질량이 없으며, 그런 형태의 존재가 낮은 확률이 아니라 한다고 가정한다면요??
귀신의 예를 들었지만 궁금한 것은 질량 없는 입자 등이 지구표면 위에 지속적으로 존재할 수 있는지 입니다.
그불스튜디오
24.02.24
우리의 세상에 0%는 존재하지 않지요!
그럼에도 지금까지 지구 표면에 지속적으로 존재할 수 있고 가시광선을 통해 육안으로 확인 관측 가능한 입자를 아직 우리가 발견하거나 분석해내지 못 한 지금 상황을 보면 존재하지 않을 가능성이 매우 높지 않을까 싶네요!
@나비요뎡
시카고노동자
24.02.24
지평좌표계의 핵심 논리는 그 다음입니다
중력이나 전자기력의 영향으로 지평좌표계에 고정된 귀신이 있다면
물리 법칙의 영향을 받는다는거니까 무서워하지 말고 선빵을 때릴 수 있다는 거
질량 없는 입자가 얼마나 오래 관측 됐는지는 몰라도 아마 강한 전자시장으로 붙잡고 있었을겁니다
사실 아입자정도 질량은 있으나 없으나 중력으로는 붙잡고 있을 수 없죠
수소만 해도 공기중에 풀어놓으면 너무 가벼워서 다 날아가는데요
나비요뎡
24.02.24
헬륨도 지상 위로 노출되는 것들은 대부분 지구 밖으로 날아간다는 이야기를 들어본 적이 있네요.
가정에 가정을 더하지 않는 이상 질량 없는 입자가 지표면에 계속 존재하기는 어렵겠군요!!
Foucault
24.02.24
그건 빛이구요 광속으로 이동합니다 그런 입자가 가만히 있을까요? 귀신이 되어서?
나비요뎡
24.02.24
광자를 예로 든 것은 질량이 없다는 것에 대한 예시를 위해서 였습니다. 때문에 광자가 아니더라도 질량이 없는 입자 등의 존재를 가정할 수 있을 것이라 보았습니다.
🚀궤도사령부(궤도) 전체글
사령부 여러분 가시기 전에 이거 하나만 알려주세요
1
이 게시판은 곧 이벤트호라이즌으로?
(초초스압) 궤도사령부에 쏘아 올리는 마지막 불꽃: 짤털
3
마지막 질문이 있습니다.
1
테이저건
1
우주 관련 여러가지 망상에서 의문점이 있습니다.
1
혹시나 길을 잃어버린 당신께
100
스포주의) 키링과 함께 파묘 보고왔습니다
9
궤도민수 vs 애굽민수
3
궤도님 태블렛 바꾸신거같네요??
4
안될과학(항성님)과 함께하는 스타쉽3차 중계영상(편집본)
궤도님 목격 썰
4
가설도 과학계에서 주류이론이라고 말할수 있나요?
4
쌍둥이 역설 이해가 안돼요 도와주세요
2
안될과학과 함께하는 '스타쉽' 3차 발사 생중계
2
궤도님 소식 이제 어디서듣죠
9
아인슈타인 생일카페
4
무한궤도
1
체르멜로 정리와 바둑AI 미래?
이번 팝업에서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