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무님께 할말이 있습니다.. 게임 다이어트 글쓴 사람입니다
그 글을 쓴 뒤에 까맣게 잊고 살다가 오늘 전무님의 생방송 다시보기를 시청했습니다…
몇개 억울한 부분이 있어 적어보고자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전무님께서 이 글을 읽으실지는 모르겠지만 일단은 써보려 합니다
첫째로 제가 '사회생활' 이라고 언급한 부분은,
가족을 제외한 '타인'과 만나는 전반적인 활동-특히 밖에서 다수의 사람들과 보내는 시간을 뜻합니다.
어디에서든 혼자 보내는 시간 (여가시간을 보낼수도, 일이나 자기개발을 할수도 있습니다. 잠을 잘수도 있고요)을 제외한
시간의 총체를 말합니다.
그리고 왜 제가 이것을 강조했냐면, 제가 말한 다이어트법을 실현하는데에 큰 제약을 주기 때문입니다.
전무님이 말씀하신대로 어쩔수없이 다른사람과 밥을 먹어야 할때도 있고, 중간중간 비는 시간이 많이 나오기때문에 배고픔을 잊기 어려워지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제가 사회생활에 환상이 있어서 자꾸 반복한게 아닙니다…
둘째로 전 히키가 아닙니다
말하는것만 보면 조금은 사회생활에 환상을 가진 백수 히키처럼 보일수 있겠으나 그렇지 않습니다…!
현재 대학생이고, 학원에서 6개월, 개인과외 6개월씩 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아버지 가게에서 잠깐씩 일을 도와드리기도 했고요, 대학 생활도 나름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사회생활을 거의 하지 않았던 시기가 있었긴합니다. 당연히 그러니 그 글을 쓸수 있었던 것이기도 하고요
작년 겨울즈음, 마지막 학생 과외도 끝나고, 제 학기도 마무리되었을 시점 딱히 사람 만날 일이 안생겨서 그런 상황이 된겁니다..
종종 친구를 만나거나 다른 공부들도 몇가지 하긴 했지만 게임만 주로 했습니다.
몇몇 친구들과 깊게 사귀는 편이고, 보통 술마시면 놀러다니는 친구들이랑은 별로 어울리지 않았기에 집안에만 주로 있었고, 그래서 그런 다이어트를 하게 되었습니다.
무언가에 온전히 집중해서 시간을 보낸다는게 이 다이어트법의 핵심입니다.
뉴턴 선생님은 연구에 한번빠지면 3일 밤낮으로 밥먹는것도 잊고 연구만했다고 합니다.
우리도 그런식으로 다이어트를 동시에 해낸다면 좋겠으나..
뉴턴 선생님이 위인으로 불리는 데에는 다 이유가 있는 법이고 우린 보통 당연하게도 그런식으로는 집중하지 못합니다.
게임할때는 많은 사람들이 훨씬 쉽게 장기간 집중할수 있고,
정 본인이 운동을 하기 싫다면 이러한 방법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해서 실천하고, 공유한겁니다
이상 생방송에 참여해 본인을 변호하지 못한 자의 변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