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원 해주세요
환원
깜놀도 그렇게 없고 피지컬 별로 안 써도 돼요
대만이 우리나라랑 근현대사가 비슷하고 문화도 비슷해서 몰입이 잘 돼요
3시간 정도 걸려요
나머지 아래는 펄님 유튜브에도 추천했던 건데 고대로 옮겨와봅니다용
공포게임 많이 해주신다길래 추천 적어봅니다!!
마우스워싱이란 게임도 한번 해주세요!! 이건 미국맛인데 웬만한 영미권 국가들 게임 같이 사탄이니 유령이니 이런 거 없이 공포맛 심리드라마를 보는 거 같아서 더 재밌어요 우주화물선이 배경이에요
그 외에 코스믹 호러에 바디호러가 가미된 룩 아웃사이드라는 알피지도 재밌어요!(대신 좀 길긴 합니다 약간 언더테일 느낌 남)
배드 페어런팅(나쁜 양육)이라는 베트남의 독특한 공포게임도 정말 추천드립니다!! (30분캇)
진짜 제대로 된 무서운 러시아산 공포게임으로 프롬 더 다크니스라는 게임도 진짜 추천드립니다!!!
한국 1인 개발 게임인 미국 하이틴 드라마 스타일의 러브 샘도 좋고 같은 개발자가 만든 하반신이 불편한 노인이 주인공인 버나드손의 편지도 추천합니다!!
피어스 투 패덤이라는, 제보받은 이야기를 바탕으로 만든 현실 공포게임 모음집도 있어요(이건 한글패치가 없는 걸로 알긴 해요 지금은 모르겠네요. 노우드 히치하이크랑 우드버리 겟어웨이를 제~~~~일 추천합니다)
인간과 비인간을 구분하는 기준이 무엇인지에 대해 생각해 보게 되는 No Im not a human도 재밌는데 이건 이전에 짧은 분량으로 엔딩 포함된 데모가 출시됐다가 지금은 좀 더 긴 버전으로 재출시하려고 하는지 현재는 데모만 있고 정식 버전은 가을에 출시라 아쉽네요 😂
제에에에에에에에일 추천하는 건 환원이고 그 다음은 러브 샘/버나드 쏜의 편지 나머지도 다 재밌는 게임이에요
아임 낫 휴먼은 데모긴 하지만 데모도 재밌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