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세모가 알려주는 일기 분량 늘리는 방법.tip
2003년 임세모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1. 학기 시작은 무난하게: 학교에 있었던 일을 적으며 선생님께 성실히 일기 쓰는 학생임을 어필한다.

2. 리스트 작성: 자연스럽게 본인 취미인 게임 이야기를 하며 본인이 플레이 한 게임들의 제목을 나열하면 거뜬히 세줄은 채울 수 있다!


3. 줄 바꾸기: 문장을 끝내는 어미를 다음 줄에 쓰고 자연스럽게 문단을 변경하여 한 줄을 아예 날려버리는 고급 스킬!(*노란 선 참고)



4. 에라 모르겠다 선언: 고민하는척 여러 질문을 중구난방으로 던지다즉시 “에이 모르겠다!”를 외치며 일기를 마무리한다. 쿨하게 모르겠다 선언 후 일기를 끝내는 것이 포인트.

5. 물결표 활용: ~~ 같은 물결표를 넣어줌으로 빈 공간을 채워 일기 한줄을 더 써준다.

6. 그림 그리기: 시간이 좀 들 수도 있지만 글이 아닌 그림으로 일기장 한 페이지를 채우는건 꽤나 즐거운 일이다!

7. 사진 첨부: 그림 그릴 시간이 없다면 사진을 첨부하도록 하자. 개체속성-위치(어울림) 설정을 하여 본문과 사진의 배치가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도록 하자. 자리차지 설정을 하여 사진으로만 몇 줄을 채운다면 의도가 들킬 수 있으니 조심하자!

8. 동시 쓰기: 도저히 일기에 쓸 말이 없다면? 책장에서 동시집을 꺼내어 일기에 적어보자. 시는 몇 자 안 적어도 줄바꿈이 허락되며, 비어있는 공간은 그림으로 채우면 된다.



9. 과일위키 활용: 집에 과일백과사전이 있는가? 그렇다면 일기에 과일에 대한 설명을 나열한다. 과일백과사전에서 키위, 바나나, 오렌지 등 다양한 과일에 대한 설명을 배낀다면 며칠동안 일기를 쓸 수 있다는 사실!

10. 복사+붙여넣기: 과일백과사전 스킬을 쓴지 몇달이 지났다면 자연스럽게 과일 얘기를 꺼내며(예: “과일 얘기를 하니 바나나가 생각나네~?”) 다시 과일백과사전 스킬을 써준다. 똑같은 내용을 복붙해주는 것이 포인트!

세모님이 전수해주신 열가지 일기쓰기 스킬을 통해 모두 성공적으로 일기 분량을 늘려나가시기를 바랍니다!
출처: 세모의꿈IMSEMO (https://www.youtube.com/live/cNBtfytX1os?feature=sha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