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에 방문하신다면, 이 식당은 어떠세요?
안녕하세요 횐님분들! 의정부에서 나고 자란 개청자입니다. 혹시, 의정부에 방문하실 예정이 있으신 분들! 이곳에서 한끼 드셔보시는건 어떨까~ 싶어서 글을 써봅니다. 정말 맛있다고 생각하는 곳들만 엄선했어요!

1.경원식당
의정부 하면 부대찌개가 가장 먼저 떠오른다고 생각하기에, 처음으로 추천하는 식당은 경원식당입니다. 의정부에는 부대찌개 거리가 있는데요. 이 거리에 많은 식당들이 모여 있습니다. 그 유명한 오뎅식당도 이 거리에 위치하고요.
경원식당은 부대찌개 거리에 있지 않아요. 의정부에 부대찌개를 먹기 위해 방문하시는 분들 중 대다수는 부대찌개 거리에 방문하시는데요.
그 거리에 있는 식당보다 더 맛있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부대찌개가 먹고싶은 생각이 들면 방문하는 곳이고요. 지인분께 택배로 보내줄 정도로 정말 맛있는 곳이에요! (택배발송 가능!)
가장 큰 장점은 깔끔하고 감칠맛이 나는 육수라고 생각합니다. 같이 방문한 지인들 말로는 술이 술술 들어가는 맛이라고 하네요. 저는 술을 못하기에 술과 함께 먹어본 적이 없지만요.

2.워낭소리
소곱창… 좋아하세요…? 누린내가 나지 않는 신선한 곱창을 드시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하고 싶은 식당입니다.
고기의 질이 정말 좋은게 장점이라 할 수 있겠네요. 꼬소~ 하고 신선~ 하니 정말 맛있습니다. 노포 감성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겐 이만한 곳이 없을거라 자부합니다.

3.춘천골닭갈비
춘천에서 먹은 닭갈비보다 더 닭갈비 같다고 느낀 곳입니다.
이 식당의 특징은, 닭고기와 야채들이 큼지막하게 토막나있어 입에 가득 차는 포만감, 살짝 매콤한 맛에 은은하게 퍼지는 카레향이라고 생각해요.
이 특징들이 닭갈비를 먹는동안 질리지 않고 볶음밥을 볶고서도 질리지 않고 흡입하게 하는게 장점이라고 생각이 드는 곳입니다.

4.기절초풍물닭갈비
폭력적인 상호명과 간판이 압권인 곳입니다. 닭갈비라고 하기에는 뭔가 닭볶음탕에 가까운데, 국물이 걸쭉한 느낌은 아닌? 오묘한 맛이 일품입니다.
슴슴한 듯 하면서도 술술 들어가는, 닭갈비계의 평양냉면이라고 표현해도 될 것 같은 맛입니다. 끓일수록 녹진해지고, 닭갈비라고 하기엔 좀 허여멀건한 느낌의 국물 맛이 참 깊습니다.
라면사리를 넣어도 맛있지만, 라면사리를 추가하지 않고 끓이며 먹다가 마지막에 밥을 볶는게 가장 맛있게 먹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5.우리나라
국밥이 정말 맛있는 곳입니다. 굉장히 진하고 자극적인 국밥이에요.
이곳에선 국밥만 먹었기에 다른 메뉴에 대한 평가는 할 수 없습니다. 그럼에도 국밥은 독보적으로 맛있었습니다.
우리의 개방장은 먹지 못할 정도의 매운 맛이 나기에, 맵찔이 분들은 도전하지 않는걸 권장합니다. 저는 맵크나이트라서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진하고 걸쭉한 국물이 장점이라고 생각되고, 그런 국밥을 선호하시는 분들은 한번 방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의정부에 방문하실 예정이 있으시다면, 한끼 먹어볼법한 식당들을 엄선해봤습니다. 식당에 오실 목적으로 찾아오지는 마시구요… 그냥 근처에 들리신다면, 의정부에 오실 일이 있으시다면 방문해보셔요.
식사하려고 먼길 오시면 제가 너무 부담되잖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