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침투부를 사랑하는 여러 횐님들 중 한명입니다 ㅋ
평소에 미국드라마를 좋아해서 항상 기대작들부터 챙겨보는데 올해에도 추천해드리고 싶은 작품은 많지만 이걸 얘기할 곳이 없어 아쉬워하던 찰나에 침하하에 올려볼까해 글을 끄적여봅니다 ㅎㅎ
제 주관이 많이 들어가있으니 참고만하시고 이번 기회에
귤 까 드시면서 정주행 해보시는것도 추천드려요!!

어둠속의 감시자 (The Wather)
장르 : 스릴러,드라마,호러 / 스트리밍 : 넷플릭스
추천도 : ★★☆
음… 넷플릭스 오리지널 작품입니다. 긴말 안하고 정말 킬링타임이 필요할때 보시는걸 추천드려요.. 드라마의 만듦새가 그닥 좋지는 않습니다;;

반지의 제왕 : 힘의 반지 (The lord of Rings : The Rings of Power)
장르 : 판타지,액션,전쟁,드라마 / 스트리밍 : 아마존 프라임
추천도 : ★★★
올해 여름 hbo의 하우스오브드래곤과 최고 기대작으로 뽑힌 판타지 서사 반지의제왕 드라마 시리즈입니다. 훌륭한 볼거리와 CG 등으로 좋은점도 있었으나 과도한 블랙워싱요소와 구멍이 많아보이는 스토리에 적잖게 혹평도 많았던 작품인데요.. 저도 기대보단 실망이 조금 커서 아쉬웠습니다. 반지의제왕 시리즈 팬이시라면 더욱 그러실것도 같아요;;

아카이브 81 (ARCHIVE81)
장르 : 호러,스릴러,오컬트 / 스트리밍 : 넷플릭스
추천도 : ★★★
넷플릭스 오리지널 호러 드라마 입니다. 현재와 과거를 오가는 연출이 인상적인 작품인데, 오컬트적 성향이 다소 짙어서 취향을 타시는 분들은 안좋아 하실것도 같네요. 그래도 나름 신선하고 볼만합니다^^

다머 : 괴물 - 제프리다머 이야기 (DAHER)
장르 : 범죄,스릴러,미스터리 / 스트리밍 : 넷플릭스
추천도 : ★★★
미국 희대의 연쇄살인마 제프리다머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상당히 기분이 안좋고 거북한 연출이 즐비합니다. 그러나 이것이 지상 최악의 악마를 표현하는 최선의 방식이라 생각하구요. 이런 미친 싸이코패스를 동정하는 듯한 시선이 작중 느껴져 그부분은 실망스럽기도 했습니다.

러브 데스 로봇 시즌3 (LOVE DEATH+ROBOTS Season3)
장르 : 애니메이션,SF,스릴러 / 스트리밍 : 넷플릭스
추천도 : ★★★☆
온전한 드라마라기엔 애매하지만 중독성 하나 만큼은 일품인 러브데스로봇 시리즈입니다. 러닝타임이 짧지만 그만큼 직관적인 에피소드가 대부분이라 한번에 몰아보기 좋은 작품이지 않나 싶네요.
베스트 에피소드 고르는 것도 하나의 재미라고 생각합니다.

웬즈데이 (Wednesday)
장르 : 판타지,스릴러,코미디 / 스트리밍 : 넷플릭스
추천도 : ★★★☆
요새 우재쿤때문에 횐님들 한번쯤은 들어봤을 그 드라마,
팀버튼 감독이 연출한 미국 고전 시트콤 아담즈 패밀리를 바탕으로 한 세계관 확장 작품입니다. 웬즈데이 아담스를 주인공으로 내세워 신비로운 분위기와 하이틴스러운 연출이 인상적인 드라마인데요. 그로 인해 공개되자마자 많은 매니아층이 생기고 인기를 누리기도 했습니다.
해리포터 시리즈같은 분위기를 좋아하신다면 더욱 추천합니다!

드롭 아웃 (The Dropout)
장르 : 드라마,범죄,전기 / 스트리밍 : 디즈니+
추천도 : ★★★☆
미국 희대의 사기꾼(?) 엘리자베스 홈즈의 전기를 다룬 드롭 아웃이라는 작품입니다. 아만다 사이프리드의 원톱 연기가 매우 인상적인 드라마구요. 실화를 바탕으로 해서 매화 매화가 흥미롭습니다. 꽤나 유명하다 생각하는데 안보신 분들은 많이들 있으셔서 추천드립니다^^

블랙버드 (Black Bird)
장르 : 범죄,스릴러,드라마 / 스트리밍 : 애플tv
추천도 : ★★★☆
미국의 또다른 연쇄살인마 래리 홀의 주변 이야기를 다룬 실화 스토리 블랙버드 입니다. 흥미로운 설정과 인물간의 심리싸움,무엇보다도 배우들의 상당한 연기가 돋보이는 작품입니다. 우리에게 킹스맨으로 유명한 태런 애저튼의 새로운 모습을 보는것도 감상 포인트이기도 하죠.

오자크 시즌4 (Ozark Season4)
장르 : 범죄,스릴러,드라마 / 스트리밍 : 넷플릭스
추천도 : ★★★☆
아실만한 분들은 아실 웰메이드 범죄드라마 오자크입니다.
시리즈의 대단원 막을 내리는 마무리 작품인데요. 초중반 시리즈가 너무 루즈해서 과대평가 드라마가 아니냐는 말이 많지만 끝까지 보신다면 이 눈물나는 가족 성장기에 찬사를 보내지 않을 수 없을겁니다.

슬로호시스 시즌1 (Slow horses Season1)
장르 : 첩보,범죄,스릴러,미스터리 / 스트리밍 : 애플tv
추천도 : ★★★★
애플tv의 진득한 첩보 드라마 슬로호시스 시리즈입니다. 시즌2까지 나왔으나 전 1시즌의 임팩트가 상당하다고 생각해 이 자리에 놓았구요.
멋지고 폼나는 첩보원들의 이야기보단 결함 가득하고 그 이면엔 짠한 이들의 수싸움과 정치싸움이 돋보이는 작품입니다. 그러기에 독특해서 일반적인 첩보물과는 다른 느낌이 들어 애정하는 작품 이네요.

기묘한 이야기 시즌4 (The Stranger Things Season4)
장르 : SF,크리처,액션,드라마 / 스트리밍 : 넷플릭스
추천도 : ★★★★
이제는 설명이 필요없는 넷플릭스 효자 시리즈 기묘한 이야기 4번째 스토리입니다. 이번 시즌은 다소 긴 러닝타임과 수많은 이전시즌부터의 떡밥,초중반 늘어지는 전개와 서사로 진입장벽문제와 재미에 제동이 걸렸지만 이 모든걸 해결했을 땐 클라이맥스에서 주는 상상이상의 재미가 모든걸 풀어줍니다. 그것이 기묘한이야기 시리즈의 독보적인 특성이기도 하죠^^ 여전히 다음 시즌이 기다려집니다.

더 보이즈 시즌 3 (The BOYS Season3)
장르 : 슈퍼히어로,액션,코미디 / 스트리밍 : 아마존 프라임
추천도 : ★★★★
요새 마블과 dc 히어로물에 연달아 실망하신 분들은 이 작품으로 갈증을 해결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ㅋ 아주 아주 매운 맛과 병맛 히어로 작품이기에, 이미 시리즈의 많은 매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는데 진짜 진짜 못보신분들께 시즌1부터 무조건 추천드리고 싶은 작품이네요.

하우스 오브 드래곤 (House of the Dragon)
장르 : 판타지,액션,스릴러,드라마 / 스트리밍 : HBO Max,웨이브(한국한정)
추천도 : ★★★★
저의 최애 시리즈 왕좌의게임의 프리퀄 신작 하우스 오브 드래곤 입니다. 지금으로부터 4년전 왕겜 시리즈가 역대급 용두사미를 보여준 후, 하오드가 만들어진다는 소식을 접한 많은 분들이 많이들 걱정하셨던 것 같은데요. 하지만 예상을 뒤엎고 결과물이 기대이상으로 잘 뽑힌것 같습니다. 제 일같이 기분이 좋네요ㅎㅎ 성황리에 1시즌이 마무리됐고, 흥행에도 상당한 성공을 거뒀습니다.
왕겜 특유의 정치싸움과 인물간의 심리견제 등 오리지널적 요소가 많이 보이고 철왕좌의 둘러싼 드래곤 가문인 타르가르옌 가문의 왕권다툼과 수많은 드래곤들을 비롯한 더욱 화려해진 볼거리등이 앞으로의 시리즈를 더 기대하게 만듭니다.
원작이 이미 완결이 돼서 왕겜같은 아쉬운 마무리는 없을거라 봅니다.
왕겜 시리즈를 안봐도 볼 수있는 프리퀄 스토리니 꼭 한번 보시길!!

세브란스 : 단절 (Severance)
장르 : SF,스릴러,미스터리 / 스트리밍 : 애플tv
추천도 : ★★★★☆
숨은 명작 그 자체 애플tv의 세브란스라는 드라마입니다. 많이들 모르실수있는데, 한번이라도 보신 분들은 센세이션을 금하지 못하는 작품이구요. 저도 초반엔 의아했는데 끝까지 참고 보니 정말 훌륭하더라구요. 이 드라마는 사전 정보를 많이 가져갈수록 손해이니 설명은 이 정도만하고 꼭 !!!! 보시길 바랍니다. 강추합니다!!

베터 콜 사울 시즌6 (Better Call Saul)
장르 : 범죄,스릴러,드라마 / 스트리밍 : 넷플릭스
추천도 : ★★★★★
저에게 최고의 인생 미드가 뭐냐고 물으신다면 1초의 망설임도 없이 브레이킹 배드라 말할수있는데요.
그에 파생한 동일 세계관 작품 베터콜사울도 시즌1부터 너무 재밌게 시청해왔습니다. 이번 6시즌을 끝으로 대단원 막을 내렸는데 결말에 대해 보신분마다 호불호가 갈리는 후기가 있었는데요. 개인적으로는 굉장히 만족스러운 수미상관적 결말이라 완벽하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개인마다 생각은 다르니 그럴수있다고 생각하구요 ㅎㅎ
브배 시리즈와 베콜사 시리즈 둘 다 너무 추천하는 작품이라 횐님들께 강력 추천해서 이 기회에 한분이라도 영업에 성공하면 너무 뿌듯할거같아요 ㅋ^^
이상 저의 올해 해외드라마 추천라인이었습니다.
말씀드린대로 참고만 하시구요,
저의 주관이 100%이니 민감하게 받아들여주신 마시고
재미로 봐주세요^^